본문으로 바로가기

YG엔터테인먼트 최순실 연결고리? YG게이트 나비효과?

category 분류없음 2019.02.28 22:20

커뮤니티 상에서 돌고 있는 YG엔터테인먼트와 최순실의 연결고리 글이 화제입니다. 이것 때문에 또 하나의 헬게이트가 열리는 것이 아니냐는 말까지 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때는 바야흐로 예전 박봄 사건까지 거슬러 올라갔는데요,

박봄이 마약 밀반입 사건에 대해 입건유예 처분을 내린 것부터 정상참작 여부에 대해서는 "이 정도 사안을 입건 유예 처분을 내린다는 것은 검사 혼자는 불가능하다" 며 "고위 검사장 수준에서도 봐 주기 힘든 사안" 이라고 언급, 배후가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그리고 후에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로 청문회에서도 YG엔터테인먼트가 언급이 되었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몇 가지 뉴스들을 종합해서 정리한 글입니다. 


1. 문화체육관광부 조윤선 장관의 장녀 YG 인턴 특혜 논란

연결고리 : 조윤선 및 그의 장녀, YG 엔터테인먼트



지난 2014년도 YG 인턴 모집공고를 분석한 결과 대개 대졸이상 자격요건과 3개월 근무 기간이라는 조건으로 인턴 제도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당시 94년생으로 미국 유학 중인 것으로 보이는 후보자의 장녀는 동 요건에 부합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력한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YG에서 1개월 간 인턴 근무라는 특혜를 누린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2. YG엔터테인먼트와 이화여대의 연관성, 문화사업과 문체부의 연관성

- 연결고리 : YG 엔터테인먼트,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 문화체육관광부

2015년 5월 설립한 비영리재단 무주YG재단과 이화여대는 교육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2015년은 최경희 총장 재임 시절)



꾸준히 이화여대와 YG엔터테인먼트는 문화 복지 사업을 함께 진행하였다.

(아래 사진은 2015 이화여대와 YG엔터테인먼트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2016년엔 YG 엔터테인먼트가 후원하여 전액 지불.

지난해 12월 한류기획단이 발표한 '2016년 민관이 함께하는 한류 발전전략'의 일환으로, '한류 문화 공적개발원조'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첫 사업을 개시했다.

한류기획단이 주최하고, 무주YG재단과 한국문화산업교류 주관이 주관하며, 문체부와 MBC 나눔이 후원한다.



YG-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청소년 위한 ‘문화 예술 교육 지원사업’ 협약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ARCON)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인증한 매개인증단체)


3. 문화융성위원회

- 연결고리 : 최순실, 차은택, YG엔터테인먼트

최순실씨가 정부의 문화융성 예산안을 직접 짰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7일 TV조선은 최순실씨와 그 측근들이 작성한 것으로 추정되는 정부 관련 프로젝트 3건과 예산안 2건 등 총 5건의 문건을 공개했다. 이 문건에 대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자신들이 작성한 문건이 아니라고 밝혔다.

TV조선은 문건에 적힌 메모의 필체가 박근헤 대통령 순방일정표에 썼던 최순실씨 필체와 동일하다고 지적했다.

이 문건들은 2014년 6월부터 9월 사이에 작성됐다. 이 시점은 문체부에 최순실씨 인맥들이 진입한 시점과 겹친다.

유진룡 전 문체부 장관이 같은해 7월 경질되고, 8월 차은택씨의 대학원 은사인 김종덕 교수가 장관으로 임명됐다.

차은택씨는 같은달 문화융성위원회 민간위원으로 위촉된 후 이듬해 4월 문화창조융합본부 단장을 맡았다.




4. 표절논란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도 최순실 작품

- 연결고리 : 최순실, 문화체육관광부, 차은택, YG 엔터테인먼트

새 국가 브랜드로 채택되며 표절 논란을 빚었던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기획한 사람이 최순실(60)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27일 TV조선은 ‘문화융성 프로젝트’ 실행안을 공개하며 최씨가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직접 기획·설계했고 프로젝트 초기부터

자구와 목차를 직접 빨간펜으로 수정하며 진두지휘했다고 보도했다.

최씨가 이끈 국가브랜드 사업에는 그의 측근인 차은택씨가 전략 사업에 깊게 관여했으며 공식적으로 선정된 위원들은 꼭두각시에 불과했다. 6개 분야에 140억원이 투입됐다고 알려진 해당 국가브랜드 사업은 졸속 그 자체였고 표류했다.



2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전세계를 무대로 활약을 벌이고 있는 빅뱅을 새로운 국가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의 홍보대사인 ‘크리에이티브 아이콘’으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빅뱅은 리우 올림픽부터 2018년 평창 올림픽까지 해당 브랜드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5. 차은택 사업으로 의혹받는 K컬처밸리

- 연결고리 : 차은택, YG 엔터테인먼트, 문화체육관광부, CJ E&M등

K컬처밸리도 문화계의 황태자로 불리며 최순실의 측근으로 알려진 차은택 씨가 주도했던 사업이기 때문이다.



K-컬쳐밸리는 차 씨가 본부장으로 있었던 문화창조융합본부가 추진한 문화창조융합벨트 구축계획의 핵심 프로젝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통령 직속 문화융성위원회, 미래창조과학부 등 정부 및 공공기관들을 비롯해 CJ E&M과 YG, 네이버 등의 민간 사업체들은 이날 추후 사업 협력에 관한 8건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서기로 했다.


6. YG 케이플러스 건물 실소유자 최순실

연결고리 - YG케이플러스, 최순실 건물

YG엔터테인먼트는 모델 에이전시 YG케이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다. 2014년부터다. 그리 역사가 길지 않다. ' 그러나 남주혁, 혜박, 배정남, 강승연, 스테파니리 등 100명이 훌쩍 넘는 모델이 소속됐다.




지난 10월에는 ‘2017 S/S 헤라서울패션위크’에서 총 21개의 패션쇼를 기획 및 연출했다. 불과 2년 사이 YG케이플러스는 급속도로 몸집을 키운 셈이다.

YG케이플러스의 시작은 200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YG케이플러스의 전신은 K플러스(K PLUS)로 패션모델 출신 고은경 대표가 설립했다.

케이플러스는 모델 매니지먼트와 아카데미 사업 등을 병행했다.

그러던 중 2014년 2월 케이플러스는 YG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 및 지분 투자계약 체결을 발표했다.

그해 9월 YG엔터테인먼트와 합병하며 YG케이플러스로 상호도 변경했다. 본격적인 사업 확장의 시작이었다

YG케이플러스는 규모를 넓히며 사무실을 옮겼다. 2014년 4월 YG엔터테인먼트와 손잡은 직후였다.

소재지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0-1(미승빌딩)에서 신사동 643-5로 변경된 것.

이 과정에서 주목할 부분은 ‘YG케이플러스의 전신’ 케이플러스가 있던 미승빌딩의 소유주가 최순실이라는 점이다.

2003년 8월 11일부터 최순실(개명 최시원)의 소유로 최근까지 딸 정유라와 거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최순실과 케이플러스 사이 밀접한 관계를 의심하고 있다.

아직 구체적인 정황이나 이해관계가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YG엔터테인먼트, 케이플러스, 최순실 소유 건물에 얽힌 연결고리는 자꾸만 찜찜한 호기심을 갖게 한다.


출처 : 인스티즈



어떻게 버닝썬에서 시작한 나비효과로 YG까지 묘하게 연결되는 모양새 아닌가요?

위에서 나왔던 얘기들은 최순실 국정농단 조사시에 이미 한번씩 다 언급되었던 말들이었고 당시 YG는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했던 내용들이라고 하는데, 다시한번 주목받고 있는 것입니다. 점점 수면위로 드러나고 있는 듯한 모양새입니다.



네티즌들은 이 글을 접하고 YG게이트가 열리는 것 아니냐 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어제 승리가 경찰 조사받고 있는 도중에 새벽에 파쇄차가 YG엔터테인먼트 사옥에 다녀가 2톤 가량의 문서를 파쇄하고 간 사실들이 알려지면서 이미 말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죠.




또한 제주도에 있는 랜드마크로 만든 신화월드 부지도 절대 건축허가 안되는 곳이었는데 조윤선 장관이 통과시켜주었다는 기사도 있었다고 합니다. 



만약 위와같은 내용들이 사실이라면 영화보다 더한 현실이네요. 물론 죄없는 YG소속 가수들까지 피해보는 상황이 오면 안되겠지만 이번 기회에 제대로 된 수사로 제발 진실이 밝혀져서 처벌 받아야 하는 사람들은 다 제대로 처벌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당연히 YG엔터테인먼트에서도 억울하다면 깔끔하게 의혹을 털고 가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흥미롭게 읽은 인기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123 2019.03.17 15:24

    파쇄 저거는 승리 검찰 출석 한참 전 아닌가요. 버닝썬 문제제기되던 시점에 있던 일 같은데





















공유팩토리
블로그 이미지 공유팩토리 님의 블로그
MENU
VISITOR 오늘259 / 전체1,486,572
조선 건국일 8자리숫자